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정보

쓸데없는지출 줄이는방법




생활습관이란것이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지출습관을 바로 잡으려고 가계부를 적다보면 새나가는비용이 너무많다는것을 알게 되는데요. 이래서 지금까지 돈모으기가 쉽지 않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반성하는 의미로 생활습관속에 '쓸데없는지출줄이는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은행에서 불필요한 수수료면제되는곳을 이용하기


꽁돈은 좋은데 단돈 10원이라도 빠져나간다면 정말 속상하죠. 특히 은행수수료만큼 정말 어이없을때가 많습니다.급하게 인출할때 은행수수료를 내는경우 이것도 쓸데없이지출하는돈인데 얼마든지 계획적인 지출습관을 기른다면 지출줄일수 있읍니다.


자동이체,타행송금 수수료면제되는 은행은 있습니다. 주거래고객에게는 면제혜택하는곳도 많기때문에 주거래은행을 만들어서 이용하는것도 한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2.난방비를 최대한 절약하도록 하라


올여름에는 정말 더웠죠. 폭염으로 냉방기구없이는 버티기 어려울정도였는데. 가정에서는 누진세로인한 전기요금폭탄으로 쓸데없는지출로 정말 속상하셨을겁니다. 난방,냉방,, 정말, 겨울,여름에 들어가는 난방비만 절약하더라도 돈모으는습관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여름에 에어컨대신에 냉찜질팩을 이용하거나,선풍기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겨울에는 틈새바람을 막는방법으로 실내온도를 좀더 높혀주는 방법을 이용하시는것도 최대한'쓸데없는지출줄이는방법'중 하나일겁니다.




3.연체료는 가급적 물지않기


어짜피 내야되는 금액. 카드대금,전화요금, 보험료,관리비등등, 연체료로 인해서, 지출도 새나가는비용중에 하나이죠. 이것도 정말 아까운지출금액입니다. 연체는 지출뿐만아니라, 신용도를 낮추게 만드는 지름길이라니 조금이라도 연체는 자제하도록 하세요..








4.소득공제받는습관


생활속에서 소득공제되는방법은 알고 계시죠. 소득공제받을수있는 공제상품 저축이나,연금, 기부등으로 인한 소득공제받는상품을 알아보고 미리 준비한다면,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하실때 환급받을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에 누락되어서 환급을 못받은것도 받을수 있다고 하니깐. 조금만 신경써서 지출되는부분 꼭 체크해보세요.




5. 장을볼때는 목록준비하기


생활속에 소비형태의 지출은 정말 중요합니다. 가장 많이 되는 지출이 충동구매가 될것 같은데요. 

특히 장을 볼때는 꼭 필요한품목을 미리 메모하는습관을 길러서, 꼭 구매해야될것만 구입한다면, 지출줄이는데도움이 되실겁니다. 할인품목도 잘 이용하면 더욱 알뜰하게 이용할수도 있을겁니다.






지금까지 일상생활속에서 쓸데없이지출줄이는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이밖에도 정말 줄이는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절제하고, 아끼고, 계획있는 지출로 부자가된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는분들, 쓸데없는지출은 거의 자제하고, 목표금액이 이루어질때까지는 정말 독하게 돈모으는습관을 길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