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정보

햇살론대출자격 프리랜서도 가능해요



원치않는 자금이 필요해서 급하게 빌렸던 대환대출자금으로 그동안 대출금 부담금을 햇살론대출 생계자금을 통해서 한숨돌리게 되었습니다. 


블로그하면서, 이런 글을 남기는것은 좀 부끄럽긴 하네요..... 

살다보니 부득이하게 고금리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급여받는데로 대출금에 허덕이던거 생각하면 한숨만.... ㅠㅠ


왜 여태 햇살론 저금리대출을 생각을 안했을까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혹시 저같은 분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햇살론자격조건


햇살론자격조건을 직장인3개월이상재직중이거나, 연봉 4천만원이하.등급은 6-10등급이하라고 합니다


고금리로27.9%이상의 대출이용하셨던분들이 햇살론 8%로 대환을 하시게 된다면, 매달 이자비용절감으로 한숨돌리실겁니다.


근로자라면 대출자격조건이나, 대출금액도 최고2천만원까지도 나올수 있을텐데요.. 

저의 경우에는 프리랜서로 햇살론자격조건이 좀 까다로운 상태였습니다. 


4대보험적용이 안되고, 3.3%의 세금을 꼬박꼬박 내고 있는 상황.. 

개인사업은 안해도, 개인사업자로 등록이 되고 있기때문에.. 햇살론대출받기까지.2개월이 넘게 걸렸습니다. 






햇살론대출 프리랜서(개인사업자)필요서류


1차:햇살론자격서류


신분증사본,주민등록등본,원초본,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최근1년,재직증명서(위촉근무계약서),거주지 임대차계약서사본,통장사본


이렇게 필요서류가 들었지만, 

서류에서도 막히게 되더라구요.. 


4대보험적용이안되는 개인사업자로 프리랜서 활동하시는분 햇살론서류는 좀더 꼼꼼하게 챙기셔야될겁니다.


2차: 국세납세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서도 요구하더라구요.. 

2차서류는 필요없을거라고 하는데.. 이렇게 서류 통보받을때는 거의 1차서류접수후 보름이 지나서,


햇살론서류준비할때. 1차서류,2차서류 모두 준비 한번해 해놓고, 그냥 제출하시는것이 좋을것 같더라구요..

7월달에 접수해서, 9월달에 승인이 되었으니, 2개월,,걸렸답니다.

급한자금이나, 대환대출을 이용하시는 햇살론신청하신다면 서류 확실히 준비하는것이 좋은거 같아요..









햇살론대출자격 프리랜서도 가능해요.


4대보험이 안되니깐. 개인사업자로 등록이 되어서, 미루다미루고 어렵게 신청했던 햇살론저금리대출, 

막상 서민을 위한 대출이라고 해서, 서류도 간단할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생각하니, 어렵다고 생각했던 서류도 준비를 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고금리이자를 사용하면서, 대출건수도 많아서 등급도 많이 내려갔었는데.지금은 등급도 올라간 상태입니다. 등급이 올라가서, 제1금융권에서 저금리대출신청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이자가 너무 줄어들어서 생활비가 여유가 생기니 눈물도 나더라구요....






햇살론신청을 하실분, 특히 프리랜서활동으로 3.3% 세금을 내고 계신분들 충분히 연체기록만 없다면 가능하실겁니다. 연체기록은 정말, 남기지 마세요..


부득이한 대출은 어쩔수없지만, 연체기록은 정말 나중에 어떤 도움도 받지 못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가능했던것도 연체기록이 한번도 없었기때문에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조금. 부끄러운 대출후기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