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노트7폭발이후 리콜비용










스마트폰 보급이 되면서, 사용한지 얼마나 되었을까요. 사용하기편안하지만, 요즘처럼 갤럭시노트7폭발사례가 인터넷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블로그등 SNS에 올라오면서, 경악을 금치 못하네요.. 폭발한것이 내 폰이였다면 어땠을까? .. 요즘은 폰이 뜨거워지면, 겁부터 나게 되는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7폭발의 원인이 배터리 재조공정에서 미세한 오차로 인해서 발생된거라고 정식 발표했다고 합니다. 전량리콜발표까지 했다고 하는데.. 리콜발표를 한것은 잘한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출시하기전에 좀더 꼼꼼하게 확인했더라면,, ..... 하는 아쉬움이 남는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7폭발이후 리콜비용 1조원에서 1조5000억원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정말 굉장한 돈이네요.......

"마음이 아플정도로 큰 금액"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판매한 250만대 교환비용은 2조50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국내외시장에서 폭발로 인한 리콜을 결정하게 되면서, 리콜에 걸리는 시간이 2주정도 걸린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자재수급이나 제품준비등을 해야된다고 하는데.. 이번에 리콜비용이나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좀더 꼼꼼하게 확인해주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에서는 교환이 된다고 하지만, 전세계로 이미 판매된제품은 전량 리콜이 힘들다고 하는데.. .. 

앞으로 배터리폭발은 없길 바랄뿐입니다.


혹시.갤노트7이 아니더라도, 잘때는 핸드폰은 멀리 두고 주무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