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정보

앞으로사라질 직업들 파악하고 재태크준비해야될때다








시간이 빠르다는것은 정말 요즘들어 실감하게 됩니다. 열심히 일만하다가 죽음을 맞이한다면 살아가는 의미가 없는거 같습니다. 


요즘, 동물은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고하는말......

이건 옛말인가 싶을정도로,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고 있는것일까? 동감하시는분들 계실겁니다.


점점 먹고사는것이 치열해지고, 점점 어려워진다, 행복하지않다, 의욕이 없다, 왜 사는지 모르겠다..죽고싶다..너무나도 주의에서 많이 듣는데.. 남예기가 아닌거 같습니다. 


행복은 멀리있는것이 아닌데.. 지금이 중요한데.. 미래만 바라보고 하루하루 살아가는모습은 정말, 치열합니다. 오늘은 앞으로 사라질 직업을 생각해보았고, 재태크를 왜 준비해야되는지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빛의 속도로 빠르죠.. 과거엔 걸어서 다니고, 이젠 자동차, ktx, 비행기. 점점 시간이 단축이 되고 있죠.

우체부아저씨들의 편지를 기다리던 시대도 지나가고, 

이젠........ 전세계어디에서든, 카카오톡이나,페이스북,인스타그램,sns로....... 소식을 바로바로 듣게 되는시대가 되었는데.......... 불과,, 몇년...되었을까요? 


스마트폰사용하기전에. 컴퓨터가 아니면 인터넷검색을 위해서,pc방에 다니곤 했는데.....이젠 pc방은 이젠 게임방으로 바뀌고,,.... 스마트폰하나로 직업이나, 생활이 정말 달라졌습니다.



미래학자들의 말들을 보면, 사라질직업이 정말 많아지는거 같습니다. 

오프라인매장은 이미 불경기, 온라인매장을 따라잡을수 없고, 보험직원도 이젠 인터넷보험으로 가입을 하기때문에.. 너무 힘들다고 하죠.. 






싱귤래리티서밋 미래학자가 바라본 2020년 ~30년 미래모습에 대한 자료 잠깐 보죠..

향후 4년이후부터 15년 사이..  정말 시간 금방지나가는데.. 이젠 현실이 될것 같습니다. 


향후,10년이후사라질직업은?

택시.버스,트럭운전사, 자동차 회사, 운전사,보험대리인,택배기사,발레파킹,교통방송리포터,렌터카회사, 콜센터상담사, 중장비운전사.. 이렇게 10대직업이 없어진다고 하는데.. .... 



그밖에도 피부로 느껴지는 앞으로사라질 직업은 이런직업아닐까요?

오프라인매장, 보험설계사,은행원,백화점직원,동사무소직원, 우체국택배,부동산등등.. 

요즘도 정말 힘들다고 하는데.. 앞으로는 로봇이 대체할수 있는 것들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로봇하나로 인건비감축이 되는경우도 많고, 정확하고 속도도 빠른면에서, 이젠.. 사람이 하는일들은 로봇이한다는 말,, 우리가 영화속에서 본것이 현실이 되어가고있습니다.








직장인들도 요즘은 출퇴근시간도 많이 달라진거 같습니다. .......재택근무하는사람들도 많아지고, 한가지직업은 너무 힘들고 생활이 어려워서 투잡은 기본적으로 하는데요...... 앞으로사라질직업만 고집하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지 않을때는, 점점 어려워질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미래를 준비하는사람,, 앞으로 사라질직업을 파악하고 준비해야만, 살아남을것입니다.

분명 어려워지면, 기회를 찾는분들이 나타났습니다. 이젠. 그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 잘 찾아봐야될것 같습니다. 이젠. 재태크준비해야될때 어떤것을 해야될지 잘 안다면, 미래는 어둡지만은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