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정보

사회초년생재태크는 돈관리방법이 중요하다







사회초년생이였던것이 어제같은데 정말로 시간이 빠른거 같습니다. 점점 은퇴를 앞두고 계신분들의 은퇴설계없이 보낸시절을 후회하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시간을 돌릴수만있다면, 은퇴준비를 할것이다라는 답변이 정말 많았는데.. 개인적으로도.... 정말 공감이 갑니다.






사회에첫발을 딛고 첫월급 받는 그 순간부터 돈관리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나이먹어서 알수 있는것 같습니다. 대기업다니고, 돈을 많이 번다고 해도 항상 돈이 없는 삶을 살아가면 나중에는 정말, 노후준비를 못한 후회가 될것같아서, 사회초년생재태크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사회초년생재태크방법 인생의 밑그림을 그려본다.



인생이란것은 원하는데로 탄탄대로,, 장미빛같이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돈을 많이 벌면 뭐든지 다 해결될수있다... 는것도 아니다. 개인적으로든, 가정환경, 직장생활등의 원치않는 돌발상황은 항상 발생하기때문에.. 항상 긴장하고 준비를 해야된다.


만약에.. 

급한 자금이 필요하게 될때를 위해서 어떻게해야될지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는다면, 정말 난감한일들이 많아질것입니다. 



나의 미래를 위해선, 결혼자금이나, 교육,출산이나, 성인이 되는 자녀를 위한 준비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되는지도 잘 판단하고 준비를 해야되는것이 사회초년생재태크방법중 하나입니다.





20대사회초년생은 보험은 꼭 최대한 빨리 준비하라


일상생활을 편안하게 지내다가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이나 가족들의 아픈사람이 생겼을때는 목돈이 나가는데 미리준비한 보험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요즘은 보험을 가장한 사기가 많아지고, 질병이 많아지기때문에. 혜택이 점점 줄어들어서 보험료도 인상되고 있기때문애...... 보험가입은 꼼꼼히 확인하고 미리미리 준비해야됩니다.  사회초년생돈관리를 위한 재태크를 보험이 정말 중요합니다.


실비보험은 가장 기본적으로 하나는 꼭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그외에 내게 필요한보험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돈관리방법재태크는 "반드시" 일찍 시작할수록 좋다.


20대사회초년생들은 노후준비를 위해서 시작하는분들이 많지는 않겠지만, 정말 시간이 너무 빠르다는것을 알게된다면, 미리미리 은퇴준비를 일찍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예기치못하는 구조조정으로 회사를 그만 다니는경우도 있고, 경제적여유부족이나, 은퇴시기가 되었을때는 불안감으로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도 올수도 있습니다. 


미리미리 사회초년생재태크를 일찍 시작했다면, 은퇴시기에 마음의 여유가 생길겁니다. 










돈관리방법이 정말 어렵다.


사회초년생하면 거의 20대직장인들이 정말, 하고싶은것 정말 많아서 지출을 많이 할수있겠지만, 저축보다 지출을 우선순위로 생각하고 생활을 한다면,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빛에 허덕이게 됩니다. 


소액이라도 돈의 소중함이나, 무서움을 알게 된다면, 은퇴시기에는 재정적인문제로 고민하는일이 적어질겁니다.돈관리방법은 꼭 확인하시고 사회초년생재태크 지금부터라도 시작해보세요..



돈관리방법 관련 재태크 관련글 보기http://zaikei23.tistory.com/56

부자가되는방법 http://zaikei23.tistory.com/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