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정보

노후준비를 위한 재태크는 지금 시작해야된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노후생활이 남의예기가 아닌거 같습니다. 이젠 중년의 나이로 접어들다니 정말 세월이 빠른거 같아요.. 노후를 위해서 재태크를 하시는분들, 우리나라 국민들중에 몇프로나 될까 생각하게 되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취직도 어렵지만, 막상 취직을 해도 퇴직할때까지 다니는분들 정말 몇프로 안되는현실같습니다.

아마 은퇴를 하게되면, 여유로운 퇴직금으로 노후를 맞이하시는분들 정말 부럽기도 하는데요.평생 자녀교육이나, 결혼보내주고, 내집마련을 위한 장기대출을 아직도 비용감당이 않되시는분들..많으시죠.







젊었을때는 벌어서 대출금 갚을수 있지만, 점점 나이들면서 질환도 생기고, 예기치않은 지출로 정말 힘들어지는데 이젠. 마냥, 이런 상황을 그대로 두고,, 지나치면 않된다고 합니다. 노후는 미래가 아니라, 현실.. 

이젠 노후준비를 위한 재태크는 하고있는지 체크를 해보셔야될 때 같습니다.


지금까지 자녀들을 위해서 살아온 부모님들, 자녀들이 그 고마움을 알고 풍족한 노후를 위해 도와주는 자녀를 두었다면 정말 복받으신 분 일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노후준비 재태크를 위한 도움되는글 정리해보겠습니다.



1.본인의 은퇴시점과 기간을 파악하고 산정한다


은퇴시점이나,은퇴후에 생활비는 중요합니다. 몇세까지 생존을 할지 아무도 모르는일이지만, 건강하게 산다면, 분명, 나의 은퇴시점나이정도는 계산이 될겁니다. 


산정한 금액은 조금 여유롭게 준비하면 좋습니다. 


알면서도, 여유자금을 준비하는것이 만만치는 않은 일이죠.





2.은퇴자금 준비할때는 물가상승률을 고려해야된다.


요즘, 은행에서 금리가 정말 낮아서, 10년이나 20년후에 나의 여유자금은 오히려, 큰 낭패를 볼수도 있습니다. 물가상승률을 꼭 생각하고, 투자형자산을 준비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자녀를위해 너무 목메달지 말라


자녀교육,양육비,결혼, 요즘은 나이 30아니 40이 넘어도 부모자 자녀들을 위해서, 용돈까지 주는 부모들도 간혹보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그건 아닌거 같습니다.  나의 노후준비내 나만이 할수 있는것입니다. 


자녀를 위해서 나의 노후준비재태크를 놓치는경우가 많아지는데..지금이라도, 재태크준비는 하셔야됩니다.

나의 노후는 남이 준비안합니다. 내가 준비하는겁니다. 




4. 사회활동이 노후준비재태크에 도움이된다.


은퇴를 한다고 하고, 명예퇴직을 하는분들도 연령이 점점 빨라진 요즘, 집에서보내는 일도 하루이틀일텐데요..건강을 위해서 자기관리도 하고, 사회활동을 하다보면, 소일거리로 용돈벌이도 하면서, 여유롭게 생활할수도 있습니다.


소득활동을 안하는경우는, 그동안 전문지식을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한다면 노후도 풍요로워질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노후준비를 위한 도움이되는 재태크방법 몇가지를 적었지만, 사실, 저도 아직까진 젊은상태라서 절실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이젠 긴장도 하면서, 나를 위한 투자도 하고, 미래를 위한 투자재태크를 잘 살펴보는것도 건강한노후,안정된노후재태크가 될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살짝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