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공간

여름반바지만드는법 초간단쉽게 만들어봐요

저의취미는 블로그도 있지만 옷만들기 꼼지락꼼지락 만드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요즘 여름에 입기 편안한 여름반바지만들어봤어요 초간단하기때문에 미싱초보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번에 완성된 여름반바지입니다. 이렇게 만든후에 지금은 허리고무줄도 넣고 바지길이도 짧게 만들었는데요.. 집에서 막입는옷 쉬원한여름반바지예요.. 




원단은 직접구입을 한것은 아니고 친구에게 선물받은 원단, 뭘만들어야 될까? 고민.. 하나하나씩 만들어보기로 했는데.. 일단 나만 입고 편하면 될옷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한듯.. 

아직까진 미싱 초보로 이것저것 만들어보고 싶답니다.




여름반바지 초간단하게 만드는방법은 패턴이 있으면 좋겠지만, 패턴이 없어도 상관없어요..

집에 있는 바지도 좋고, 반바지도 좋아요.. 

앞,뒤만  잘 올려놓고 그대로 그리시면되요.. 전 패턴이 있어서, 그대로 그렸는데.. 사진을 못찍은 아쉬움이 남네요..




그럼..... 지금부터 초간단 쉬원한여름반바지만드는법 순서알려드릴께요.


1. 패턴을 그리고, 그대로 원단에서 앞,뒤 그려준다.

시접부분은 남겨놓고 그린다. (1cm)면 충분하다. 위,아래,옆 모두 시접분 꼭 남긴다.

하단은 시접을 2번 접으면 깨끗히 마무리 2cm로 해준다.


2. 그대로 잘라준다. 앞2장 뒤2장



3. 반바지 하단부분은 시접부분을 2번접어서, 지그재그로 박아준다.



4. 가랑이부분 앞뒤를 서로 붙혀서 박음질 해준다.

옆선도, 앞뒤를 박음질 해주고  왼쪽, 오른쪽 두개를 만들어준다.




5. 한장은 뒷면, 한장은 겉면으로 반바지를 서로 겹쳐준후에 앞부분에서 밑위쪽으로 박음질을 해준다.


일단. 사진이 부족해서, 초간단 반바지만드는법이 어렵게 생각될수도 있을것 같네요.. 

차근차근 해보신다면 어렵진 않을겁니다. 혹시 궁금하신것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여름반바지, 초간단이라고 했는데, 어려울지 모르는 봉틀이세계,

취미로, 이것저것 만들수 있다는것만으로 행복하고, 세상에 단 한벌뿐인 반바지라서 매일 입는거 같아요..

앞으로 여러가지 옷들, 다양하게 만들어서 올려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