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불면증극복방법과 잘자는방법

**불면증극복하고 싶다**




불면증


잠만 잘자도 좋을텐데. 뭔가 할수있을텐데 ,,, 잠자리에 들어도 뜬눈으로 밤새는것이 괴롭다고 하는분들 너무 많은듯하다. 직장생활, 대외활동이 많아지면서,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걱정, 불안감으로 인해서, 불면증이 시작되는경우가 많은듯하다. 




눕기만하면 장소불문하고 자는사람들 너무 부럽기도 하는데. 완전히 피곤해서 잘수도 있겠지만, 불면증이 오면 예기는 달라진다. 

편안한 잠자리, 걱정없을듯해도, 잠만자려면 온갖 생각때문에. 일어나고 다시 생각하고 고민하고, 정말 끝없이 생각하다 결국 잠을 못자는 경우가 많다. 잠자리에 들때는 왠만하면 걱정은 모두 잊고, 편안하게 자는것이 중요한데 쉽지 않은거 같다.





불면증극복방법은 없을까? 


개인적으로도 불면증치료방법도 여러가지 방법을 써본 경험이 있다. 밤에 먹어보기도 하고 ,책도 읽어보기도하고, 물도 마셔보기도 하고,, 불면증은 습관도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불면증극복하려고, 잠이 안오는데 일부러 자려고 하니 더욱 괴롭기만 했던날들이 많고, 스트레스나 우울증도 더욱 심해졌는데.. 이런 방법으로 불면증극복을 할수 있었다.





불면증극복을위해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많은분들이 제게 물어보곤 했는데. 하루하루 정말, 열심히 사는것, 진짜로 하루 일이나 운동이나,집안일도 좋다, 무조건 열심히 했다.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힘드니깐 밤에 오지 않던 잠이 오기 시작.. 그러다.. 또 불면증이 오면, 밤에 일부러 잠자려고 노력은 안하고, 내가 하고 싶었던것, 밤새하다보면 잠이 마구마구 쏟아진다. 그럼, 숙면을 할수있었다.. 단점은.. 직장다닐때 아침 출근하게 되는분들은 이런 방법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것 같지만, 주말이라도 휴일이라도 꼭 한번씩 실천해보는것도 불면증극복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불면증으로 고민하고 살아왔었는데.. 극복방법을 잠깐 나열했는데.. 정리도 안되고 두서없는글 같기만 하네요.. 

기본적으로 잠잘자기위한방법은 잠깐 정리한다면 이렇습니다.



불면증극복방법으로 잠잘자는방법 


1. 잠자는 동안에 조명을 너무 어둡지 않게 해주세요..

조명이 너무 어두우면, 오히려 잠을 못자는경우도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조명밝기를 잘 조절해보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2.잠자기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따뜻한 물한잔

몸을 가볍에 풀어주는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이 되도록 해주세요.. 따뜻한 물한잔 마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잠자기전엔. 여름엔 허리찜질을 위해서, 찜질팩을 하고 잠자리에 드는경우있는데.. 잠이 진짜 잘 오더라구요..

단. 찜질팩은 뜨거우니 수건으로 충분히 감싸줘야한다는점, 잠을 자게 되면 화상도 조심해야됩니다.


3.스마트폰,TV는 자제하기

하루종일 전자제품에서 손을 놓치않는경우가 많다.  스마트폰은 검색하다보면 이것저것 보다가 시간가는줄도 모르는데.. 

자제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다. 


4.목욕을 가볍게 한다

스트레칭을 하다보면 땀도 살짝 나는데.. 이때 미지근한 물로 가볍고 샤워정도 하는것도 좋고, 반신욕을 가볍게 하는것도 좋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불면증극복방법 알려드렸지만, 해결안되는경우가 있을때는?

=>본인이 좋아하는것에 집중하면, 불면증이라는것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생긴다.

잠을 잘때 조금이라도 숙면할수있는것 같다



지금까지 불면증이겨내고 잠잘자는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